본문 바로가기
KIDS

청소년 성인여성 농구화 추천, 사이즈 팁 (조던 와이낫 제로5, 조던 자이언1)

by KIM언니 2022. 6. 7.
반응형

아이들이 농구를 한다.

뭐, 선수 수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스포츠클럽에서 생활농구하는 수준이다.

1년 가량 동네 농구클럽을 다녔는데, 큰아이가 중1이 되면서 다른 곳으로 옮기고 싶어했다.

뭔가 기술을 더 배우고 싶고, 또래가 많은 곳으로 가고 싶다는 것.

전에 다니던 곳은 초등생이 타깃층이어서인지 코트도 작게 만들어두고, 인라인 강습도 같이 병행하는 곳이라 정식 농구코트가 아니었는데, 이번에 다니게 된 농구클럽은 정식농구코트를 꾸려놓은 곳이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아이들을 보니 농구화를 신은 비율이 높았다.

그래서 우리도 농구화를 영입하기로 했다.

그래서 나이키, 아디다스 등등의 스포츠브랜드 오프라인을 몇 군데 찾았는데...농구화를 신어볼 수는 없었다.

매장 매니저님들 말씀이 농구화는 오프라인에서는 거의 비치를 해두지 않는다고 한다.

지방에서는 온라인샵에서 구매할 수 밖에 없을 거라는 조언을 해주셨음.

그래서 나이키 공홈에서 농구화 2켤레를 샀다.

 

 

중1 여자아이를 위해 산 조던 자이언 1.

나이키 공홈 남성농구화 카테고리에서 있었다.

여성 카테고리로 가면 나오는 게 2가지 정도밖에 없었음.

남성용으로 가면 다야하게 나온다.

하지만 사이즈가 250부터 나온다는 게 문제다.

딸아이는 보통 나이키 250을 신는데, 조던 자이언이 발볼이 좁게 나왔다는 평이 있어 반사이즈 업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했다.

아이가 이 색상을 마음에 들어했는데, 마침 250은 품절이고 255가 있기에 주문했다.

실착을 해보니 250은 안 맞아서 교환받았을 듯 했다.

평소 나이키 250을 신는 칼발인데도, 조던 자이언은 255가 사이즈가 맞았다.

조던 자이언1은 사이즈 업을 추천!

 

밝은 색상이 참 예뻐서 데일리로 신어도 예쁠 것 같은 조던 자이언 1.

화이트와 아쿠아블루가 너무 잘 어우러진다.

반응형

 

초5 남아를 위해 산 조던 와이낫 제로5

주니어 농구화(키즈) 카테고리에서 있던 제품이다.

주니어 사이즈는 250까지 출시된다.

아들내미는 평소 나이키 245를 신는데, 농구화도 운동화와 동일한 245가 잘 맞았다.

발볼이 있는 편인데도 와이낫 제로5는 정사이즈가 맞았음.

딸아이는 칼발인데도 남성용 조던 자이언1 사이즈 업한 것이랑 비교가 됐다.

 

 

나는 스포츠와는 거리가 먼 사람이라 농구화라는 걸 처음 사보고, 처음 만져봤다.

아이들이 신자마자 일반운동화와 느낌 자체가 다르다며, 농구하러 가는 게 기대된다는 말에 둘째 농구화를 한번 착용해보았다.

과연 아이들 말은 사실이었다.

뭔가 안정적으로 발바닥을 받쳐주고, 발목을 잡아주는 느낌, 바닥에 제대로 접지가 되는 느낌 등이 농구의 'ㄴ'자도 모르는 아줌마에게도 전해졌다.

게다가 농구화라는 게 참 멋지고 이쁘더이다.

내가 데일리로 신고 싶을만큼.

 

만일 성인 여성인데 농구화가 사고 싶다면?

물론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신어볼 수 있다면, 신어본 후에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여의치 않으면 나이키 공홈을 이용하시라.

여성용 농구화는 수 자체가 적기 때문에(어차피 여성 농구화 카테고리로 들어가도 남성용이나 공용이 나온다) 발 사이즈가 250이상이면 성인 남성용에서, 250이하이면 키즈에서 골라야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