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보톡스 부작용 한달 후기 - 눈꺼풀처짐, 안검하수 (고주파효과? 병원 선택 팁!)

by KIM언니 2022. 5. 11.
반응형

원래 눈꺼풀에 힘이 없어놔서 이마근육을 많이 쓰는 편이다.

30대 후반이 되니 슬프게도 더더더 힘이 없어지고, 피부 탄력이 떨어져서인지 이마 주름이 보기 싫게 생기기 시작했다.

평상시에 주름이 잡혀있다는 게 아니라 표정을 짓거나 눈을 위로 뜰 때, 이마 주름이 3~4개 생기고 사라지고 하는 것.

그래서 지난 12월에 이마 보톡스를 한번 시도해 보았다.

결과는 대만족!

그런데 그 당시 시술받았던 피부과가 언제쯤부터 효과가 나타나는지 설명을 하나도 안 해줘서 당황했었더랬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술을 받았던 나는 주사를 맞은 당일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줄 알았다.

그런데 다음날도, 다다음날도 소식없던 내 이마...ㅠㅠ

5일쯤부터 살짝 효과가 보였고, 거의 열흘쯤 되어서야 완전히 효과가 나타났다.

어쨌든 보톡스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를 전혀 안내해주지 않아서 맘이 좀 상했다.-_-\

하여 피부과를 바꿔봄.

지역카페에서 추천이 많던 곳으로 가보았다.

그런데...

 

보톡스 5일차

네....

슬프게도 이런 일이 발생했습니다.

보톡스 시술 4일차 저녁 때부터 눈꺼풀이 쳐진 게 표시가 나기 시작하더니 그 뒤로 점점 상태가 심해지는 것!

이번에 갔던 병원은 피부과의사가 많은 병원이었는데, 대표원장님 한분만 보톡스 시술을 한다기에 웬지 믿음직스러웠다.

그런데 주사를 놓던 중 눈 뜨는 모습을 다시 관찰하고 하더니, 눈썹 바로 윗부분까지 놓겠다고 말하는 것!

- 저는 눈 뜰 때 이마를 많이 쓰는 편인데 괜찮을까요?

- 그런데 그렇다고해서 눈썹 직상방을 빼고 그 위로만 보톡스를 맞으면 이마 근육을 못 쓰니까 눈썹 윗부분을 사용하게 되면서 그쪽에 주름이 잡히게 되요. 그래서 최대한 아래까지 놓겠습니다.

그렇게 보톡스를 지난번 병원에서보다 아래쪽까지 맞게 되었고, 거기에 미간까지 맞았다.

2시경에 맞은 보톡스는 저녁 때부터 벌써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해서 이마가 묵직해졌다.

그러고는 4일째에 저지경.

병원에 전화해서 상의하니 내원하라기에 갔더니 내 얼굴 보더니 원장님 말투가 차가움. 

첫마디가 "안검하수는 아닙니다."였다.

난 아무말도 안 했는데?!

이런 부작용 있을 수 있는 것 알아서 받아들이고 있었고, 얼마나 기다려야할지 물어봤는데 2주란다, 처음엔.

- 그러니까 2주 되면 완전히 좋아지는 게 아니라 그 때까지 차차 좋아진다는 말씀이시죠? (2주에 뾰로롱 눈이 뜨이는 게 아닐테니 질문함)

- 계속 심해집니다.

- 네?! 그게 아니라 방금 전에는...

- 당연히 점점 심해지죠. 그리고 환자분은 심한 상태가 아니에요. 이런 건 그냥 눈꺼풀이 처진 거지 안검하수가 아니거든요. 큰 문제 없습니다.

안검하수가 아니라는 말만 5번도 넘게 했다.

나는 안검하수의 이응 자도 꺼내지 않았는데....

눈꺼풀이 이렇게 내려왔는데 안검하수가 아니라고....? 말같은 소리를...하아...속으로 온갖 욕을 하면서 나왔다....

왜 깽판 안 놓고 호구처럼 그냥 나왔냐고 할지 모르지만, 그래봐야 내 눈꺼풀을 되돌릴 방법은 없기 때문에...

반응형

보톡스 13일차

4일째부터 시작된 보톡스 부작용 안검하수는 점점 더 심해져서 눈동자 반을 가렸다.

시야를 가려서 업무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을 정도다.

그리고 2주쯤 되니 조금씩 호전이 시작되는 것이 보였다.

네...저 사진들이 좀 나아진 겁니다....ㅜㅜ

 

보톡스 33일차

2주 후로는 안검하수 상태 호전 정도가 계속 지지부진했다.

그리고 한달이 되니 많이 돌아왔다. 85~90%정도 돌아옴.

그런데 웃픈 건, 아침엔 저정도인데, 저녁때쯤 피곤하면 눈꺼풀이 또 겁나게 쳐져있다.

오른쪽 눈꺼풀은 처참할 정도로 처지고, 왼쪽도 조금 처진다.

 

병원 다녀온 후 지역카페에 어떤 분이 보톡스 병원 추천글을 올렸는데, 댓글로 누군가가 해당 병원을 추천해놓을 것을 봤다.

나같이 피해를 입을까봐 내가 그 병원에서 보톡스 맞은지 5일째인데 눈이 반쯤 덮일 정도로 안검하수가 왔고, 병원에서는 그걸 안검하수가 아니라고 얘기했다. 다른 곳을 좀더 알아보라고 댓글을 달았다.

그랬더니 다음날 아침 일찍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옴.

해당 피부과 원장님이 본인 휴대폰으로 나한테 전화를 함.

어제는 그렇게 찬바람이 불더니 갑자기 괜찮으시냐고~시간되면 병원와서 고주파관리 좀 받으라고.-_-

(아무래도 카페 글과 댓글들을 열심히 찾아보는 듯....)

보톡스 부작용 시 고주파관리가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그래서 고주파를 2주간 7번 받았다.

결과는?

보톡스 부작용에 고주파는 효과가 없는 것 같다.

열찜질이나 사우나도 도움이 안 된다.

그냥 시간이 답이다.

내가 다 해봤으나 고주파, 열찜질, 사우나 그 무엇도 효과가 없다.

의학적으로도 이런 것들이 부작용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명확학 근거가 없다고 한다.

그냥...보톡스 효과가 최고조일 때를 지나서 효과가 약해져야만 부작용이 사라진다.

그래서 보톡스가 풀려가면서 다시 원래 모습으로 조금씩 돌아온다....

 

병원 선택 팁을 말해보자면, 원장님이 직접하는지 여부 체크는 필수다.

그리고 표정, 눈 뜨는 모습 등 세심하게 체크하는지 보는 것도 필수!

그러나 본인이 판단할 때 이마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면 눈썹 가까이에는 놓지 말아달라고 해야하고, 만약 그래도 내가 갔던 병원처럼 너무 아래에까지 놓으려하면 그 병원은 걸러야 한다.

마지막으로 지역카페, 맘카페 등에서 추천하는 병원은 거르라고 말하고 싶다.

아무래도 댓글 알바, 홍보 등이 판을 치는 듯....

보톡스는 꼭!!! 주변 사람 실제 후기를 들어보고 그들이 추천하는 병원으로 가도록 하자....

 

보톡스 부작용으로 고통받으시는 모든 분들....힘내세요....ㅠㅁㅠ

 

 

 

 

 

 

반응형

댓글